풍수 이야기

풍수를 위해 하지 말아야할 습관(거실)

LBA 효성공인 2016. 5. 11. 13:48

풍수를 위해 하지 말아야할 습관(거실)

          

안병관          
           

풍수 인테리어는 물론 과학이 아니다. 하지만 오래전부터 우리네 선조들은 풍수 인테리어를 믿어왔고, 집을 지을 때나 안방 또는 주방의 위치를 정할 때 그리고 일상 생활습관에 이용해왔다. 그냥 지나치기 쉬운 생활습관과 가구 배치 변화로 운이 들어오는 집으로 바꾸는 풍수 인테리어.


 

1.베란다에 물건을 쌓아두지 않는다.
현관 다음으로 바깥의 기운이 들어올 수 있는 곳이 바로 베란다 창. 그 창 앞에 물건을 마구 쌓아두면 기운이 들어오지 못하게 된다. 특히 방 베란다에 된다. 베란다 쪽에 물건이 쌓여 있으면 전망을 가려 가슴도 답답하다.

2.골프채, 수석 등은 보이지 않는 곳에 둔다.
과시라도 하듯 골프채와 수석을 가장 잘 보이는 곳에 두는 경우가 있는데 이건 피할 일. 풍수에서는 이런 것들을 흉기와 동급으로 여긴다. 흉기가 가장 잘 물건을 많이 쌓아두는데 바깥쪽에서 들어오는 정보가 왜곡되어 하는 일이 꼬이게 보이는 곳에 있는 건 좋지 않은 법.

3.좁은 집에는 무거운 가구를 놓지 마라.
특히 피아노는 가급적 들이지 말 것. 너무 무거운 가구는 가구의 무게로 인해 사람의 기가 눌린다. 큰 가전도 마찬가지.


4.거실 테이블 위에 유리를 깔지 마라.
거실에 유리 테이블은 좋지 않다. 테이블 위에 유리를 까는 것 또한 좋지 않다. 유리는 노력해서 살아가려는 의욕을 빼앗기 때문. 유리 테이블이라면 천을 씌우고, 만약 청소 문제로 유리를 깔아야 한다면 밑에 천을 씌운 다음 유리를 올린다.

5.
가전제품에 먼지가 끼면 좋지 않다.
TV, 오디오, 전화기 등 가전제품에는 먼지가 쌓여 있지 않도록 자주 마른걸레로 닦는다. 먼지는 나쁜 기운, 액운을 의미한다. TV 주위에 관엽식물을 놓으면 좋은 기운이 상승한다.

6.
거실에 관엽식물 한 그루는 키워야 한다.
전체적인 행운을 높이려면 거실에 관엽식물을 많이 놓는다. 특히 햇볕이 잘 들지 않거나 구석진 곳에 놓는 것이 포인트. 큰 화분이라면 1개, 작은 것이라면 3개 정도가 적당하다. 거실에 관엽식물 한 그루도 없는 집은 운기가 멎기 쉽다. 관엽식물이 마르면 더 좋지 않으므로 물을 자주 주고, 잎의 먼지도 닦아낸다.

7.
에어컨은 오랫동안 덮개로 덮어두면 안 된다.
사용하지 않는다고 덮개로 덮어두면 안 된다. 장기간 덮어두면 흉한 기운이 발생, 거실에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 보이는 것이 싫다면 차라리 파티션 등으로 가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