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 인테리어는 물론 과학이 아니다. 하지만 오래전부터 우리네 선조들은 풍수 인테리어를 믿어왔고, 집을 지을 때나 안방 또는 주방의 위치를 정할 때 그리고 일상 생활습관에 이용해왔다. 그냥 지나치기 쉬운 생활습관과 가구 배치 변화로 운이 들어오는 집으로 바꾸는 풍수 인테리어.
| | 1.베란다에 물건을 쌓아두지 않는다. 현관 다음으로 바깥의 기운이 들어올 수 있는 곳이 바로 베란다 창. 그 창 앞에 물건을 마구 쌓아두면 기운이 들어오지 못하게 된다. 특히 방 베란다에 된다. 베란다 쪽에 물건이 쌓여 있으면 전망을 가려 가슴도 답답하다.
2.골프채, 수석 등은 보이지 않는 곳에 둔다. 과시라도 하듯 골프채와 수석을 가장 잘 보이는 곳에 두는 경우가 있는데 이건 피할 일. 풍수에서는 이런 것들을 흉기와 동급으로 여긴다. 흉기가 가장 잘 물건을 많이 쌓아두는데 바깥쪽에서 들어오는 정보가 왜곡되어 하는 일이 꼬이게 보이는 곳에 있는 건 좋지 않은 법.
3.좁은 집에는 무거운 가구를 놓지 마라. 특히 피아노는 가급적 들이지 말 것. 너무 무거운 가구는 가구의 무게로 인해 사람의 기가 눌린다. 큰 가전도 마찬가지. |
4.거실 테이블 위에 유리를 깔지 마라. 거실에 유리 테이블은 좋지 않다. 테이블 위에 유리를 까는 것 또한 좋지 않다. 유리는 노력해서 살아가려는 의욕을 빼앗기 때문. 유리 테이블이라면 천을 씌우고, 만약 청소 문제로 유리를 깔아야 한다면 밑에 천을 씌운 다음 유리를 올린다.
5.가전제품에 먼지가 끼면 좋지 않다. TV, 오디오, 전화기 등 가전제품에는 먼지가 쌓여 있지 않도록 자주 마른걸레로 닦는다. 먼지는 나쁜 기운, 액운을 의미한다. TV 주위에 관엽식물을 놓으면 좋은 기운이 상승한다.
6.거실에 관엽식물 한 그루는 키워야 한다. 전체적인 행운을 높이려면 거실에 관엽식물을 많이 놓는다. 특히 햇볕이 잘 들지 않거나 구석진 곳에 놓는 것이 포인트. 큰 화분이라면 1개, 작은 것이라면 3개 정도가 적당하다. 거실에 관엽식물 한 그루도 없는 집은 운기가 멎기 쉽다. 관엽식물이 마르면 더 좋지 않으므로 물을 자주 주고, 잎의 먼지도 닦아낸다.
7.에어컨은 오랫동안 덮개로 덮어두면 안 된다. 사용하지 않는다고 덮개로 덮어두면 안 된다. 장기간 덮어두면 흉한 기운이 발생, 거실에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 보이는 것이 싫다면 차라리 파티션 등으로 가린다 |